-
너는 불뱀을 만들어 기둥 위에 달아 놓아라. 물린 사람은 누구든지 그것을 보면 살 것이다.(민수기 21장 8절)엄마와말씀한구절 2024. 9. 12. 18:52
5 그래서 백성들은 하나님과 모세를 원망하였다. “어찌하여 우리를 이집트에서 데리고 나왔습니까? 이 광야에서 우리를 죽이려고 합니까? 먹을 것도 없습니다. 마실 것도 없습니다. 이 보잘것없는 음식은 이제 진저리가 납니다.”
6 그러자 주님께서 백성들에게 불뱀을 보내셨다. 그것들이 사람을 무니, 이스라엘 백성이 많이 죽었다.
7 백성이 모세에게 와서 간구하였다. “주님과 어른을 원망함으로써 우리가 죄를 지었습니다. 이 뱀이 우리에게서 물러가게 해 달라고 주님께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하여 모세가 백성들을 살려 달라고 기도하였다.
8 주님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너는 불뱀을 만들어 기둥 위에 달아 놓아라. 물린 사람은 누구든지 그것을 보면 살 것이다.”
9 그리하여 모세는 구리로 뱀을 만들어서 그것을 기둥 위에 달아 놓았다. 뱀이 사람을 물었을 때에, 물린 사람은 구리로 만든 그 뱀을 쳐다보면 살아났다.
(민수기 21장 5 ~ 9절)
40년 동안 사막에서 생활하는 것은 무척 힘듭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오랜 시간 아무 것도 없는 사막에서 살기가 너무 힘들었고 끝내 하나님을 원망했어요.
아무도 하나님을 원망할 수 없어요. 하나님은 높으신 분이니까요. 원망하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향해 하나님께서는 뱀을 보냈습니다. 뱀은 사람들을 물어 죽였죠.
사람들은 살고 싶었어요. 그래서 하나님께 잘못했다고 용서를 구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위해 놋으로 뱀을 만들라고 하셨고 그것을 쳐다보는 자마다 살 것이라고 하셨어요.
그리고 실제로 뱀에 물린 사람들은 놋으로 된 뱀을 보고 상처가 다 나았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죄를 용서하셨어요. 그리고 그들을 낫게 하셨어요.
뱀으로 만들어진 놋은 십자가에 달린 예수님을 의미해요. 뱀에 물린 자들이 놋으로 된 뱀을 보고 살아났듯이 모든 죄인은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을 믿고 죄용서를 받습니다. 누구든지 예수님을 구원자로 믿으면 구원 받고 영원한 천국에 들어갈 수 있어요.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입니다.'엄마와말씀한구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리석은 사람은 마음 속으로 “하나님이 없다” 하는구나. (시편 14편 1절) (0) 2024.10.07 이스라엘은 들으십시오. 주님은 우리의 하나님이시요, 주님은 오직 한 분뿐이십니다(신명기 6장 4절) (0) 2024.09.24 어쩌자고 주님께서 하신 말씀을 거역하려는 것입니까? 이 일은 결코 성공하지 못합니다(민수기 14장 40-41절) (0) 2024.09.11 “올라갑시다. 올라가서 그 땅을 점령합시다. 우리는 반드시 그 땅을 점령할 수 있습니다.”(민수기 13장 30절) (0) 2024.09.10 제물을 가져 온 사람은 번제물의 머리 위에 자기의 손을 얹어야 한다. 그래야만 그것을 속죄하는 제물로 받으실 것이다. (레위기 1장 4절) (0) 2024.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