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쩌자고 주님께서 하신 말씀을 거역하려는 것입니까? 이 일은 결코 성공하지 못합니다(민수기 14장 40-41절)엄마와말씀한구절 2024. 9. 11. 18:37
다음날, 그들은 일찍 일어나 산꼭대기로 올라가면서 외쳤다. “주님께서 말씀하신 그 곳으로 올라가자. 우리가 잘못했다.”
그러나 모세는 말렸다. “어쩌자고 주님께서 하신 말씀을 거역하려는 것입니까? 이 일은 결코 성공하지 못합니다.
(민수기 14장 40-41절)
이 얘기까지 말씀 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아 그 때의 상황을 이어서 적어 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능력을 무시하고 약속의 땅에 대해 나쁜 말을 늘어 놓았습니다. 그들의 모든 얘기를 들으신 하나님께서는 매우 화가 나셨고 그들 중 20살 이상의 사람들은 약속의 땅에 들어가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그들이 하나님 앞에서 얼마나 잘못했는지 깨닫게 되었고, 늦게나마 다시 싸우러 약속의 땅으로 가고자 하지만 그들은 패배하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을 신뢰하지 않았던 그들에게 하나님께서는 더이상 그들과 함께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지 않을 것이라는 모세의 말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 백성들은 싸우러 약속의 땅으로 갔습니다. 그리고 끝내 패배했습니다.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지 않으면 이스라엘 백성들은 사실 아무것도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오직 하나님께서 함께 하실 때 하나님의 백성은 능력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결국 우리 삶에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냐, 그렇지 않느냐에 관한 것입니다. 물론 거듭난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성령께서 영원히 함께 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이것을 성경을 통해 약속하셨습니다.
베드로가 대답하였다. “회개하십시오. 그리고 여러분 각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용서를 받으십시오.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을 것입니다."
(사도행전 2장 38절)
성령이 우리와 함께 하실 지라도 우리가 하나님의 뜻 안에서 행하지 않으면 하나님의 능력은 우리와 함께 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죄를 짓거나 악한 의도를 가지고 행동하는데 하나님께서 함께 하실 일은 없다는 것입니다. 언제나 주의 뜻을 알고 그 분을 온전히 신뢰할 때 우리는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엄마와말씀한구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스라엘은 들으십시오. 주님은 우리의 하나님이시요, 주님은 오직 한 분뿐이십니다(신명기 6장 4절) (0) 2024.09.24 너는 불뱀을 만들어 기둥 위에 달아 놓아라. 물린 사람은 누구든지 그것을 보면 살 것이다.(민수기 21장 8절) (0) 2024.09.12 “올라갑시다. 올라가서 그 땅을 점령합시다. 우리는 반드시 그 땅을 점령할 수 있습니다.”(민수기 13장 30절) (0) 2024.09.10 제물을 가져 온 사람은 번제물의 머리 위에 자기의 손을 얹어야 한다. 그래야만 그것을 속죄하는 제물로 받으실 것이다. (레위기 1장 4절) (0) 2024.09.06 일어나서, 우리를 인도할 신을 만들어 주십시오(출애굽기 32장 1절) (0) 2024.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