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설주에 피를 바른 집은, 그 피를 보고 내가 너희를 치지 않고 넘어갈 터이니, 너희는 재앙을 피하여 살아 남을 것이다(출애굽기 12장 13절)엄마와말씀한구절 2024. 8. 19. 17:32
문틀에 피를 발랐으면, 그것은 너희가 살고 있는 집의 표적이니, 내가 이집트 땅을 칠 때에, 문설주에 피를 바른 집은, 그 피를 보고 내가 너희를 치지 않고 넘어갈 터이니, 너희는 재앙을 피하여 살아 남을 것이다.
(출애굽기 12장 13절)
오늘은 어제 얘기했던 열 가지 재앙 중 마지막 재앙과 관련된 얘기를 해드릴까 합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민족을 이집트(애굽)에서 구원하시기 위해 마지막 재앙을 내리셨는데 그것은 이집트의 모든 처음 난 것이 죽는 재앙이었어요. 이 재앙에서 이스라엘 민족은 제외될 것인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하나님께서 명령하신 대로 해야 했습니다. 하나님께서 명령하신 것은 양을 죽이고 그 피를 문의 왼쪽, 오른쪽, 그리고 위에 바르는 것이었어요. 하나님의 사자가 재앙을 내리고자 이집트 전역을 돌아다니게 될 때 피가 발라져 있는 집은 재앙을 면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이 날을 유월절, 곧 재앙이 집을 넘어가는 날이라고 말하게 된 거예요.
유월절에는 사람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어린 양이 죽어야만 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다른 생명의 값을 요구하신 거예요. 이것은 우리의 죄를 위하여 희생제물이 되신 예수님을 상징하고 있어요. 성경은 예수님을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다음 날 요한은 예수께서 자기에게 오시는 것을 보고 말하였다. “보시오,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입니다.
(요한복음 1장 29절)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되셨느니라
(고린도전서 5장 7절)
마지막 재앙의 날에 피를 보면 하나님의 재앙이 임하지 않은 것처럼 그리스도의 피가 나의 모든 죄를 깨끗하게 하신 것을 믿는 자, 곧 예수님을 나의 구원자로 믿는 자들은 하나님의 재앙이 임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심판을 피하기 위해 오직 필요한 것은 예수님의 "피"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받은 구원은 하나님의 은혜에요. 그리고 예수님의 희생으로 우리는 영원히 안전하고 평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성경이 말하는 것처럼 더이상 우리에게 심판이 없고 오직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있는 특권이 있음을 기억하며 언제나 주님 안에서 기쁨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기도합니다🙏
내가 진정으로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내 말을 듣고 또 나를 보내신 분을 믿는 사람은, 영원한 생명을 가지고 있고 심판을 받지 않는다. 그는 죽음에서 생명으로 옮겨갔다.
(요한복음 5장 24절)'엄마와말씀한구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세가 바다 위로 팔을 내밀었다. 주님께서 밤새도록 강한 동풍으로 바닷물을 뒤로 밀어 내시니, 바닥이 드러났다(출애굽기 14장 21절) (0) 2024.08.20 낮에는 구름기둥 밤에는 불기둥이 그 백성 앞을 떠나지 않았다(출애굽기 13장 22절) (0) 2024.08.19 여호와께서 애굽 사람과 이스라엘 사이를 구별하는 줄을 너희가 알리라(출애굽기 11장 7절) (0) 2024.08.19 나는 주를 알지도 못하니, 이스라엘을 보내지도 않겠다(출애굽기 5장 2절) (0) 2024.08.19 하나님이 대답하셨다. 내가 너와 함께 있겠다.(출애굽기 3장 12절) (0) 2024.08.19